애플이 오는 4월 공식 WWDC컴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WWDC는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의줄인말로, 출시 예정작인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맥 등 전 모델을 오픈하고 새로운 테크닉을 공유한다.
요번 행사에는 애플의 신규 운영체제와 애플워치, 맥OS12 등이 공개되며 2200만 이상의 개발자가 참가할 예정이다. 그런가 하면, 차기 메인 스마트폰인 아이폰13에 관련해서 120Hz 고주사율과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에 관한 기술도 선보일 것으로 추측된다.
이에 일각에서는 애플의 맥북프로 함유한 새 아이패드를 공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애플이 주관하는 WWDC행사는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상세한 일자는 7~11일로 약 5일간 실시될 예상이다.
이와 같이 가운데 핸드폰 시세표 공유 사이트 ‘극딜00는 아이폰 전 KT 스마트렌탈 시리즈의 시세 가격을 공개했다. 내용의 말에 따르면 요즘 출시행인 아이폰12 시리즈는 기본 할인가로 32만원 이상이 반영되고 아이폰12 미니의 경우, 최대 할인을 받아 70만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극딜00는 기존 작인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등을 반값이상 할인하고 중저가형 모델인 아이폰XS. 아이폰SE1세를 유료 판매하는 시세를 공개했다. 한편, 해당 카페는 전국각지의 스마트폰 시세와 자급제폰, 중고폰 시장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더 디테일한 내용은 ‘극딜00 홈페이지에서 검사가 가능하다.